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덴마크 동물원 논란, 이번엔 반려동물 먹이 기증? 무슨 일이?

by 스킨케어, 뷰티 테라피, 화장품 전문가 2025. 8. 5.
반응형

덴마크 동물원

덴마크 동물원에서 또 한 번 충격적인 일이 벌어졌어요. 북유럽 감성 가득한 나라에서 반려동물을 동물원 포식동물의 먹이로 기증받는다고? 처음 듣고 저도 너무 놀라서 찾아봤는데, 덴마크 올보르 동물원이 SNS에 이런 공지를 올렸다고 해요. 기니피그, 토끼, 닭 같은 작은 동물들을 받아서 인도적으로 안락사시킨 후 사자나 여우 같은 동물의 자연 먹이로 활용하겠다는 거죠. 이런 뉴스는 저뿐만 아니라 많은 사람들을 충격에 빠트렸지만, 덴마크 현지에서는 이런 방식이 오래된 전통이라고 하더라구요.

블로그 댓글을 보니까 실제로 기니피그를 기증했던 분이 “예상보다 조용히 잘 마무리됐다”고 남겨두신 것도 있더라고요. 처음에는 말도 안 되는 일이라고 생각했지만, 사육사가 설명하는 걸 들어보니 이해는 되긴 했어요. 자연의 먹이사슬을 교육적으로 보여주기 위한 목적이라고요. 우리나라에서는 이런 일이 상상도 안 되지만 유럽에서는 환경교육 차원에서 이런 시도가 종종 있다고 하네요.

하지만 이런 방식이 윤리적으로 맞냐는 논란은 계속되고 있어요. 저도 2014년에 코펜하겐 동물원에서 기린 마리우스를 사살하고 사자에게 먹였던 사건이 떠올랐거든요. 그때도 전 세계적으로 비난이 엄청났었죠. 올보르 동물원의 이번 사건도 그런 연장선상에서 보는 시선이 많다고 해요. 동물원을 교육의 장으로 볼 것인지, 동물 복지 차원에서 접근해야 하는지 앞으로도 논쟁은 계속될 것 같아요.

FAQ

덴마크 동물원에서 반려동물 기증받는 이유는?

자연 먹이사슬 교육과 사료 낭비 방지를 위해서입니다.

덴마크에서는 이런 방식이 일반적인가요?

네, 오래된 관행으로 받아들여지고 있습니다.

반려동물을 직접 기증하는 사람도 있나요?

네, 일부 반려인들은 동물 복지와 교육 차원에서 동의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윤리적 논란은 없나요?

윤리적 논란은 계속되고 있으며, 찬반이 엇갈리고 있습니다.

기린 마리우스 사건이 무엇인가요?

2014년 코펜하겐 동물원에서 건강한 기린을 사살하고 사자 먹이로 제공한 사건입니다.

참조리스트

덴마크 동물원 반려동물 기증 요청 이유 정리
덴마크 동물원 논란 찬반 의견
덴마크 기린 마리우스 사건과 현재 논란 비교

글 더읽기

최신글

 

서소문 고가차도 철거, 서울 도심의 새로운 시작

서울 도심에서의 작은 충격, 철거 현장을 보다며칠 전, 친구랑 서울 중구 쪽에서 약속이 있었거든. 평소에 잘 안 가는 곳이라 기대도 하고 있었는데, 시청역에서 내려서 걷다가 우연히 이상한 풍

visitingkorea.kr

 

반응형